-

|

 

 

언제나 받는 것보다 주는 것이 마음편하다고 생각했다.

내가 조금 더 손해를 보더라도

내가 먼저, 더 많이 부산스럽게 굴어야해도

그냥 그게 좋았다.

 

연애든 친구관계든

그냥 내가 있을 때 베풀고

내가 능력될 때 도와주고

돌려받지 못해도 상관없다고, 생각했었다.

 

근데

'나'라는 개인이 변한건지 나이가 나를 변하게 한건지 몰라도

이제 그런거 싫은거 같다.

 

이용당하는 이런 기분도 싫고

자기속 안드러내면서 남의 속 알고 싶어하는 사람들도 밉고

처음부터 이렇게 형성된 이 관계들도 싫다.

 

나만 손해보고 나만 이용당하는거 같은 이런 기분.

 

 

싫어.

 

 

 

스스로에게 주는 선물.


 

And