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
|

 

이젠, '내 인생은 왜 이런거야?' 같은,

쓸데없으면서 힘빠지는 질문들은 안하기로 했다.

 

길모퉁이에서 우연히 내게 꼬리치는 강아지 한마리도,

가게 모서리에서 우연히 내 눈을 잡아끄는 이름모를 소스 한병도,

다 내게 주어진 숙명같은 것이었다고 생각하기로 했다.

숙명이니까,

'왜?' 같은 이유는 필요가 없는거다.

 

나,

잘 하고 싶다.

좀 더 정확히 말하면,

나 정말 행복해지고 싶다.

 

그날 이후,

 

전혀 행복하지 않았으며

행복하고 싶다고 생각도 하지 않았던 나였는데

이젠 날 그만 힘들게 하고 싶다.

열심히 벌 받았고.

열심히 살아남았다.

 

Rascal flatts 노래중에 내가 좋아하는 노래, bless the broken road.

오늘 그 노래 가사를 백번을 되뇌었지.

내가 무언가로 힘들다면, 그것이 언젠가 내게 길을 알려주는 북극성이 되어줄 거라고.

 

모든 것들을 흔들림없이 의연하게 스쳐지나갈 수 있을 거야.

나 그럴 수 있어.

 

 

+

잠시나마 내 가슴이 쿵쿵해서.

그걸로 됐어.

지난 일주일간,

모처럼 살아있는 기분이었어.

 

That's enough.

 

 


And